공지사항

공지사항

제목 [보도] 2020년 서울강남시니어클럽, 양질의 노인일자리 창출 앞장...
이름 관리자 날짜 2020-08-13 17:29:15
다운로드

[보도] 서울강남시니어클럽, 양질의 노인일자리 창출 앞장...

(스포츠동아 2020.08.13일자)


-부제: 대한민국 실버의료대상 수상! 서울강남시니어클럽, 양질의 노인일자리 창출 앞장... "행복한 시니어' 우리가 이끈다




자세히 보기>> https://sports.donga.com/article/all/20200812/102425757/3


“2020 대한민국 실버의료산업대상 (공공기관 단체분야) 선정

 

서울강남시니어클럽은 전국에서 노인일자리사업을 수행하는 복지시설 중 손꼽히는 민간형(시장형·취업알선형) 일자리사업을 사업비중의 100%로 전략추진하고 있는 기관이다. 2018년에는 노인일자리사업 시장형사업 성과진단평가 결과, 우수일자리사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.

 

최근에는 ‘2020 대한민국 실버의료산업대상’(스포츠동아·대한민국 실버의료산업대상 조직위원회·재일본시즈오카한국인연합회 공동 주최)을 수상하기도 했다. 서울강남시니어클럽은 시니어 중심의 다양한 노인일자리사업을 개발 및 추진해 왔으며 활기차고 보람된 노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인들에게 사회참여와 소득창출의 기회를 제공한 점을 인정받아 이 상을 수상했다.

 

노인들의 품격 있는 생활보장 지원을 위해 지역 맞춤형 일자리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것도 이 클럽의 특징이다. 강남지역은 대치동 인근의 학원가, 선호 학군 등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은 지역이다. 늘어나는 맞벌이 가정 아동의 교육을 지원해 줄 서비스 수요가 높아지면서 아이들이 스스로 공부하는 학습플랜과 자기주도학습 코칭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애프터스쿨매니저센터를 통해 교육경험이 있는 시니어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했다.

자신의 끼와 재능을 표출할 수 있는 두드림시니어모델사업에는 현재 120명의 회원들이 참여해 공익광고, 드라마 출연 등을 통해 새로운 노년문화를 창출하고 있다.

 

 

박주형 관장은 서울강남시니어클럽은 지역사회에 적합한 일자리 창출과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민·관 기관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데에도 힘을 써 왔다. 그 결과 2019년 기준 약 1000곳에 시니어와 함께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으며, 시니어인력 활용에 대한 만족도 또한 91% 이상으로 높게 나타나 향후 시니어들의 지속적인 활동과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.